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공부

2023.10.10 시황정리, 전쟁의 나비효과

by 안토르 2023. 10. 10.
반응형

초보 트레이더가 공부를 위해 정리하고 기록하는 자료입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의 충돌이 발생했다. 전쟁으로 인해 중동은 또 다시 '화약고'가 되었고, 그로 인해 국제유가가 올랐다.

 

코스피

방산주가 오를 거라 생각했는데 정유주가 더 빠른 반응을 보였다.

흥구석유, 한국석유, 극동유화가 눈에 띄었다.

 

방산주 중에서는 캔코아에어로스페이스, 퍼스텍, 빅텍, 삼일기업공사가 눈에 띄었다.

방산주와 원자력은 내가 투자와 트레이딩을 기피하는 업종이다. 내 신념과 달라서.

 

헌데 내가 투자 신념을 가지고 지켜나갈 정도의 시드라도 가지고 있나 싶다.

하지만, 이거 아니라도 투자하고 트레이딩 할 업종은 많으니 넘어가자.

사람 죽이는 곳에 내 돈을 넣고 싶진 않다.

 

코스닥

오전에 정유주와 방산주의 상승과 함께 코스피는 전체적으로 훈기가 도는 것 같았다.

그런데 오후들어서 그 훈기는 점차 꺽였다.

 

오후에 최근 관심있게 보고 있는 '삼성전자'를 보니 약한 움직임이 있어 반도체주들을 살폈다.

매커스, 미래반도체, 레이저셀, 톱텍이 눈에 띄었다.

 

업종별 시세
네이버 금융, 상승 업종

그외 경동도시가스, 하나마이크론, 한일시멘트, 우리기술, 엘오티베큠, 한전KPS, 매일유업, 삼성카드, 종근당, 효성, 오리온, 인텔리안테크가 눈에 들어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