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라이프

구글서치콘솔,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오류 해결과정(1)

by 안토르 2023. 10. 12.
반응형

구글서치콘솔에서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어제 조치를 취했다. 혹시 오류 해결 방법을 찾는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기 바란다. 이 글은 어제의 조치를 취한 후 어떻게 되었나는 알려주는 글이다.

 

구글서치콘솔,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오류 해결하기

 

구글서치콘솔,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오류 해결하기

아직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초짜이다 보니 오류가 생겨도 그게 무슨 오류인지 한 번에 알아차리지 못한다. 오늘은 1주일 만에 구글서치콘솔을 들어갔다. 개별 메뉴들을 하나씩 눌러보

antorchazo.tistory.com

 

생각보다 빠른 처리 속도

어제 조치를 취한 후에 오늘 확인하니 오류 페이지 숫자가 더 늘었다. 딱 어제 내가 새로 작성한 글의 숫자만큼 늘었다. 그래서 다시 오류 페이지의 리스트 화면으로 넘어가서 확인했다. 확인해보니 몇몇 글들은 색인이 생성되어 있었다. 오류 숫자에는 반영되지 않았는데 생성은 되어 있는 것이다.

색인생성완료
일부는 색인이 생성되었다

분명 안내에는 색인 생성에 있어 '며칠 혹은 몇 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하면서도 하루 만에 일부라도 해결되었으니 다행이다.

 

전부 생성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일부 글들은 색인이 생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글들은 또 다시 '색인 생성 요청'을 하였다. 모든 글을 이렇게 하나씩 확인해야 했다.

색인생성요청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글을 다시 요청하자

분명 프로그램을 통해 일을 처리할 텐데 모두 처리된 것도 아니고, 순서대로 처리된 것도 아니고, 일부는 색인이 생성되고 일부는 색인이 생성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는 오늘처럼 한 동안은 매일 색인 오류가 없는지 확인한다는 것이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기대했던 것보다 처리 속도가 빠르다.

반응형